SNS 가 물살을 탄 것은 이미 꽤 오래전 일이지만
벤쳐스러운 서비스가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며
산업적인 붐을 일으키는 건 최근의 일이다.
그러나 내 생각엔 이제 SNS 의 붐은 여기서 끝이다.
SNS 가 쓸모 없는 것이 되었다는 뜻이 아니라
이제 SNS 로는 성공 신화를 만들 수 없다는 말이다.
주가가 올랐다는 기사가 나면 그쯤엔 이제 가지고 있던 주식을 정리해야 한다.
역시나 이제는 SNS 를 아무리 쥐어짜내 봐야 단지 SNS 서비스를 만들게 될 뿐이다.
SNS 라는 것은 이미 예전부터 존재했다.
거기에 누군가 SNS 라는 이름을 붙였고
그 순간 이미 SNS 는 새롭지 않은 것이 되었다.
'신선한 것은 아직 이름을 갖고 있지 않다.'
이것은 매우 적중률이 높은 진리이다.
웹 업계에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면 절대 잊지말자.
다시 말해,
'이름이 존재하는 것은 이미 더 이상 새롭지 않다.'
웹 2.0, 롱테일, SNS ...
모두가 이제는 범용적인 상품이다.
허나 극단적으로 듣지는 말자.
'연필을 만들면 실패할 것이다'라는 주장이 아니다.
다만 성공하고 싶다면 연필 끝에 지우개를 달거나
연필이 아닌 것을 만들어라.
벤쳐스러운 서비스가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며
산업적인 붐을 일으키는 건 최근의 일이다.
그러나 내 생각엔 이제 SNS 의 붐은 여기서 끝이다.
SNS 가 쓸모 없는 것이 되었다는 뜻이 아니라
이제 SNS 로는 성공 신화를 만들 수 없다는 말이다.
주가가 올랐다는 기사가 나면 그쯤엔 이제 가지고 있던 주식을 정리해야 한다.
역시나 이제는 SNS 를 아무리 쥐어짜내 봐야 단지 SNS 서비스를 만들게 될 뿐이다.
SNS 라는 것은 이미 예전부터 존재했다.
거기에 누군가 SNS 라는 이름을 붙였고
그 순간 이미 SNS 는 새롭지 않은 것이 되었다.
'신선한 것은 아직 이름을 갖고 있지 않다.'
이것은 매우 적중률이 높은 진리이다.
웹 업계에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면 절대 잊지말자.
다시 말해,
'이름이 존재하는 것은 이미 더 이상 새롭지 않다.'
웹 2.0, 롱테일, SNS ...
모두가 이제는 범용적인 상품이다.
허나 극단적으로 듣지는 말자.
'연필을 만들면 실패할 것이다'라는 주장이 아니다.
다만 성공하고 싶다면 연필 끝에 지우개를 달거나
연필이 아닌 것을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