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Web 2.0과 올블로그와 드림파이
케이_
2006. 5. 27. 13:56
어느 제과 회사가 초코파이 2탄격인 드림파이를 출시하고는 굉장히 음성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
올블로그에 블로그를 등록해 놓고 드림파이가 맛있다는 블로그를 계속해서 올려 대고 있다.
처음엔 좀 대놓고.
그리고 지금은 제목만으로는 드림파이 글인지 알 수 없게 낚시질까지 하고 있다.
결국 들어가 보면 드림파이 광고인데.
광고인지 뻔히 알아도 이름을 익히고 나면 어떤 맛인지 한번 먹어는 보고 싶어지지 않는가.
광고를 본사람이 테스트용으로 하나씩만 사 먹어도 굉장한 수익일 것이다.
매체를 이용한 지능적인 광고. 그것에 이제 웹 2.0이 이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UCC의 근본적인 문제로 지적된 유저에 의해 오염된 글.
이제는 스팸이냐 아니냐가 아니라.
스팸이지만 얼마나 스팸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느냐도 중요해 지고 있다.
스팸에도 Web 2.0 용어를 적용해 주어야 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