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뷸런스 안쪽이 어떻게 생겼는지 실제로 본 적이 없었다.
그저 TV 에서만 봤을 뿐.

그런데 운 좋게도
점심을 먹으러 가는 길
회사 앞 서대문 소방서의 구급차 뒷문이 열려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약품과 응급처치도구 등이 담겨있는 선반이 있고
환자를 눕이고 운반할 바퀴달린 들 것(명칭을 모르겠다..)이 있다.
구급대원이 앉을 자리와 몇가지 장비,
그리고 위에 선풍기~~!!도 하나 달려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멀리서 또 한 컷.
뒤에 살짝 소방서 건물도 보인다.
소방서 안쪽엔 카센터 같이 주차공간이 있고 필요한 물건이 벽면에 잔뜩 걸려있다.
줄지어 걸려있는 소방복에서 가슴 찡한 노고가 느껴졌다.
(수없이 그을린 연기 어린 옷일텐데.. 깨끗이 세탁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심을 다 먹고 돌아오는 길에는 구급차의 문이 닫혀 있었다.
닫혀 있는 모습도 기념으로 한 장 샬칵.
(공익을 위한 차니까 번호판에 모자이크를 입히지 않았다.)


잊지말자.
불이 나거나 응급환자가 생기면 119.
(그리고 장난전화 할 돈 있으면 주위 사람에게 전화나 한 통 더해라.)

생면부지의 타인을 위해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박수를..
감사합니다.




Trackbacks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