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페셜 짜장면의 진실.

참 재미난 다큐멘터리였다.

짜장면의 시작은 공화춘으로 알고 있지만 완전 틀린 소리.
여리형이랑 공화춘 다녀왔었는데 그 때 잘못된 상식을 알고 온 거였어요.
공화춘은 물짜장면의 시작이었군요. 그 때까진 모두가 건짜장이었다는 거.
근데 공화춘 주방장 아저씨 정말 주방장처럼 생겼네요. ㅋ

짜장면의 색깔 얘기는 정말 불편했어요.
춘장이 더 검은색으로 보여야 한다는 지시에 의해 캐러맬을 왕창 넣기 시작했다니..
난 이제 옅은색의 짜장면이 먹고 싶어요.

국립국어원의 바보놈들은 정말 무식하기 짝이 없군요.
어떻게 봐도 짜장면이어야 할 것을 자장면이라고 강요하다니.
그럼 탐 크루즈는 돔 그루이즈겠네!! 에이 매구도나루도 같은 것들.

요즘엔 이런 실용적인 다큐멘터리가 좋더라.

누들로드도 정말 감명 깊다.


Trackbacks  0 | Comments 
permalink Favicon of http://namu42.blogspot.com BlogIcon 나무
2009.05.22 12:46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자장면이라고 하면 춘장이 빠진 느낌이 납니다.
짜장면이라고 해야 비로소 그 맛이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여태 짜장면이 표준어가 되질 못하는 이유를 알지 못하겠습니다.
점심에 짜장면이 먹고 싶어지네요.
Favicon of https://initialw.tistory.com BlogIcon 케이_
2009.05.22 14:15 신고 수정/삭제
춘장이 빠진 느낌이라..
매우 정확한데요!!
초밥왕에서 밥알이 살아나는 광경에 버금갑니다!
permalink 즐거운송대리
2009.05.22 13:3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나 이거 보고 완전 감동받았어요
유익유익

그런데 이거보고 하루종일 짜장면 먹고 싶어 혼났네요 ㅎㅎㅎㅎ
Favicon of https://initialw.tistory.com BlogIcon 케이_
2009.05.22 14:15 신고 수정/삭제
드세요.
아마 하루 종일 드시면 다음날은 전혀 먹고 싶지 않을 거예요. ^^
permalink Favicon of http://kongda.co.kr BlogIcon 여리몽
2009.05.22 18:45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간자장은 간짜장인가 삼선자장인가 삼선짜장인가~
Favicon of https://initialw.tistory.com BlogIcon 케이_
2009.05.22 21:03 신고 수정/삭제
짬뽕인가 잠봉인가
permalink Favicon of http://www.2mb.co.kr BlogIcon FNIK
2009.06.29 17:28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짱께 ㄱㄱㄱ
Favicon of https://initialw.tistory.com BlogIcon 케이_
2009.06.30 22:29 신고 수정/삭제
맛있겠군.